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5월 5주차 소식
게시일 2019.05.31 조회수 37,787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5월 5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클라우드, 보안··· 연봉 상승에 도움되는 IT자격증 7선

IT일자리를 얻고 높은 급여를 받는데 도움이 되는 IT자격증은 무엇일까?

 

1) MCSE(Cloud Platform and Infrastructure certification) : 새로운 인증은 클라우드 관리자,

클라우드 아키텍트, 컴퓨터 지원 전문가, 정보보안 분석가의 역할을 다룬다.

2) CRISC(Certified in Risk and Information Systems Control) : CRISC 인증을 받으려면 인증이 다루는

네가지 분야 중 적어도 2곳에서 최소 3년의 경력이 있어야 하며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3) AWS 공인 솔루션 아키텍트 : 이 인증서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IT전문가를 위해 만들어졌다.

4) ISACA CISM(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 : 이 인증은 고급 IT기술을 보유하고 새로운 도전을 찾는 사람을 위한 훌륭한 다음 단계다.

5) CEH(Certified Ethical Hacker) : CEH 인증은 IT전문가, 특히 네트워크 및 데이터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다.

6) ITIL 재단 : 가용성 및 용량 관리부터 변경 및 사고 관리, 애플리케이션과 IT운영 관리까지 모든 것을 포함한다.

7) 구글 공인 전문가 클라우드 아키텍트 : 이 인증은 2017년에 시작되었으며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기술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설계, 개발, 관리하는 기술을 다룬다.

* URL : http://www.ciokorea.com/news/123480

 

2. 코딩,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 코딩, 왜 배워야 하나?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하여 배우거나 수학, 과학을 잘하기 위해 배운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틀린 말은 아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코딩이 문제해결력을 길러준다는 데에 있다.

코딩 교육,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코딩을 처음 입문하는 단계에서는 레고 부스트, 마인드스톰과 같은 로봇 제작 키트 혹은 아두이노와 같은

전자회로 제작 키트를 이용하여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구체적인 결과물을 만들면서 배우는 것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 코딩으로 자기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자!

학종시대에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학생부를 알차게 만들어가는 방법으로 코딩은 그 역할을 충실히 담당할 수 있다.

중학교 자유학기·학년제 시행으로 특기적성 활동 및 진로탐색활동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자율적인 연구와 체험활동을 장려하는 시기에 코딩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다.

* URL :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314563

 

 

[취업]

1.“코엑스서 해외취업 장 열린다”...코트라, 31일 글로벌 일자리 대전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는 장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고용노동부와 코트라,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31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글로벌 일자리 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트라에 따르면 지난 2015년 2903명이었던 청년 해외취업자 수는 지난해 5783명으로 배 가까이 늘었다.

취업포털 사람인에 따르면 청년 구직자 10명 중 8명이 해외취업을 희망한다고 답했다.이번 행사에는 15개국 184개 업체들가 참여하고 채용 희망인원은 총 1121명이다. 국가별로는 일본 기업이 115개사(62.5%)로 가장 많고, 북미 22개사, 아시아·중국 21개사, 유럽 11개사가 참여한다.

* URL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9053002109932781010&ref=naver

 

2.취업 준비중인 인재 대상 스타트업 커리어 설명회

해외 스타트업들이 모여 국내 사업을 지원할 인재를 찾는다.중소벤처기업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 창업경진대회(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참가기업 및 해외 스타트업 커리어 혹은 해외 취업을 준비중인 인재를 대상으로 해외 스타트업 커리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 설명회는 6월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다.

* URL : http://www.sr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40740

 

 

[4차 산업혁명]

1. 4차 산업혁명, 기반에는 '빅데이터'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AI가 탄생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AI가 방대한 데이터 속에서 배우는 딥러닝이 오늘날의 인공지능을 있게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인공지능의 발전에 빅데이터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다.

빅데이터의 활용방향은 무궁무진하다.

기업은 고객의 행동을 미리 예측하고 대처방안을 마련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 생산성 향상과 비즈니스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공공 기관의 경우 빅데이터의 등장은 시민이 요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한다.

* URL : http://www.naewaynews.com/news/newsview.php?ncode=1065540295766476

 

2. 클라우드 컴퓨팅, 4차 산업혁명의 시작을 알리다

클라우드 컴퓨팅이 개발된 이후 서로 다른 위치에 존재하는 IT기기라고 하더라도 같은 정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처장, 처리는 물론 네트워크, 콘텐츠 사용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 덕분에 기업과 개인은 컴퓨터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자료 손실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게다가 초기 서버를 구축해야했던 IT관련 사업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발명으로 손쉽게 시작할 수 있게 됐다.

* URL : http://www.naewaynews.com/news/newsview.php?ncode=1065546313082941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랜드 6월 1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5월 4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