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트렌드 7월 2주차 소식
게시일 2019.07.12 조회수 40,582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7월2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내년 우리나라에서 아시아 코딩 올림피아드 개최 추진

에듀테크업계가 내년 우리나라에서 '아시아 코딩 올림피아드' 개최를 추진한다.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는 내년 9월 한국과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전체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메이커&코딩 올림피아드(가칭)'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국내 '메이커&코딩 경진대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대회를 꼼꼼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협회는 국내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 메이커&코딩 경진대회'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다. 예선은 7월 말이며, 본선은 8월 말이다. 전국 초·중·고·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대회는 소프트웨어(SW)경진대회와 메이커 공모대회 두 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SW경진대회는 이달 19일까지, 메이커 공모대회는 31일까지 접수받는다. '2019 에듀테크페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 URL : http://www.etnews.com/20190710000199

 

2. 현대적인 네트워크 보안 아키텍처가 갖춰야 할 필수 기능

필자의 초기 IT 경력에 일부인 썬 마이크로시스템즈는 보통 컴퓨팅 분야에서 선지자적 비전을 가진 기업이었다. 썬은 오래 전부터 자사의 태그 라인에 ‘네트워크가 컴퓨터다’고 강조했다.

이는 IT 인프라가 이더넷 케이블과 TCP/IP 프로토콜과 같은 네트워킹 기술을 통해 서로 느슨한 결합 아키텍처로 연결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네트워크 가용성, 성능, 비즈니스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올바르게 설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현대적인 네트워크 보안의 조건

1) 엔드투엔드 커버리지

2) 암호화/해독 기능

3) 비즈니스 중심 세분화(Business-centric segmentation)

4) 중앙 제어 평면 및 분산 집행

5) 포괄적인 모니터링과 분석

* URL :http://www.itworld.co.kr/t/62078/%EB%84%A4%ED%8A%B8%EC%9B%8C%ED%81%AC/125817

 

 

[인테리어]

1. 포스코강판, 대학생 대상 ‘포스마블’ 디자인 공모전

포스코강판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인 포스마블(PosMarble) 디자인 공모전<사진>을 개최한다. 포스코강판은 지난 10일 포스코 서울센터에서 포스마블 디자인 공모전 설명회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포스아트는 포스코강판의 고해상도 잉크젯프린트 기술로 제작한 강판을 의미하며, 어떠한 이미지도 제한없이 구현이 가능한 제품이다.이번 공모전은 오는 8월 9일 오후 4시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향후 심사 등을 거쳐 8월 14일 수상작이 결정될 예정이다.자세한 사항은 포스코강판 홈페이지(https://www.poscocnc.com)와 포스코강판 신수요개발그룹(02-3457-4159)에서 확인 가능하다.

* URL : http://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821263

 

 

[4차 산업혁명]

1. 4차산업 핵심 ‘빅데이터’…미래 우리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 4차산업혁명의 핵심 데이터 기술…빅데이터는 무엇인가?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빅데이터(Big Data)는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 수집과 관리, 처리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의 수용 한계를 넘어서는 엄청난 용량의 데이터를 말한다.빅데이터의 크기는 데이터 셋의 크기가 테라와 페타, 바이트에 이르고 수십, 수백, 수천만 그리고 억단위 데이터로 크기 변화가 지속되고 있다.

◆ 미래 시대에서 빅데이터의 역할은 무엇인가?

빅데이터 전문가들은 빅데이터가 집단의 일상적인 데이터를 보고 집단의 미래를 예측하는데 활용되는 혁명적인 결과물을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실제로 빅데이터의 역할은 전 분야에서 그 효율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빅데이터의 효율성은 의료 분야에서 가장 두각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사례로 의료산업에서 환자 개인의 질병과 의료 기록, 그리고 질환의 패턴 등을 데이터화 할 수 있다.

* URL : https://www.thedaily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70286

 

2. 안동시,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 참여자 모집

안동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2019년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에선 초등과정 60명, 중·고등과정 45명, 일반인 30명 등 총 13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전문인력양성과정(성인반)과 진로체험과정(초·중고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체험과정은 드론 조종, SW 코딩, 로봇 코딩, 가상현실 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 URL : http://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821271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7월 3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7월 1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