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10월 1주차 소식
게시일 2019.10.04 조회수 39,818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10월1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사이버 위험 관리가 좀 더 쉬워지는 "CAPAT"의 의미와 효과

새로운 연속 자동 침투 및 공격 테스트(Continuous Automated Penetration and Attack Testing, CAPAT) 도구는 CISO가 조직에서 취약한 부분을 잘 파악하고 치료 조치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1) 지속적인 자동 침투 및 공격 테스트가 도움

2) CAPAT 도구의 사용 효과

- CISO는 최종적으로 사이버 위험에 대한 지표를 적시에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 레드팀과 블루팀이 통합될 수 있다.

- CAPAT는 침투 테스트를 제어할 수 있다.

- CAPAT는 보안 운영 및 분석 플랫폼 아키텍처(Security Operations and Analytics Platform Architecture, SOAPA)의 일부가 된다.

* URL : http://www.itworld.co.kr/t/36/%EB%B3%B4%EC%95%88/132478

 

2. 포티넷코리아, 17일 보안 컨퍼런스 개최

보안 기업 포티넷코리아는 오는 17일 ‘2019 포티넷 361° 시큐리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포티넷은 네트워크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위협 상황과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보안이 주도하는 네트워크 설계, 구현 방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랜섬웨어 '갠드크랩' 공격 경로와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 통합 보안 플랫폼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을 비롯해 엣지별 보안 방안, 클라우드 보안 이슈와 엣지 멀티-클라우드 보안 방안을 공유한다.

* URL : http://www.zdnet.co.kr/view/?no=20191002155948

 

 

[인테리어]

1. 조화로운 인테리어 가구 선택하는 법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라"

요즘들어 스스로 인테리어를 하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인테리어 가구로 혼자 하는 인테리어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나에게 맞는 가구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1) 가구 컨셉 :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콘셉트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현재 집이나 방의 벽지나 장판의 색을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테리어 가구와 벽지가 어울려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인테리어 가구의 컬러와 장판, 벽지의 색이 심하게 차이나지 않아야 한다.

2) 가구 구입 목록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

실제로 쓸 수 없는 인테리어 가구는 그저 짐일 뿐이다. 이런 상황을 발생 전에 막기 위해서는 가구를 구입하기 전에 가구 목록을 작성해 꼭 필요한 가구만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인테리어 가구 구입 예산 : 인테리어 가구의 값은 가구의 디자인과 크기, 재료, 가구 브랜드와 가구를 만든 디자이너의 인지도 배달 및 설치 여부, AS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큰 차이가 있다. 그런 이유로 쓸 수 있는 자금 내에서 가구 구입 예산을 결정해야 한다.

4) 집의 면적과 구조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 : 만약 새로 산 가구가 집과 방의 구조나 크기에 어울리지 않아 어색하다면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과도하게 큰 가구는 집을 좁게 만들기 때문이다.

5)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활용하기 : 집이나 방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한 인테리어 가구를 구매하기가 부담이 된다면 큰 비용이 들지 않는 조그만 소품을 교체해도 충분히 집이나 방의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다.

* URL : http://hobbyissue.co.kr/news/view/91263

 

 

[4차 산업혁명]

1. 대구시, '2019 사물인터넷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대구시가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구시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사물인터넷(IoT) 아카데미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사물인터넷 기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스마트홈·스마트시티 구현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19 사물인터넷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수상자들에게는 아이디어의 구현을 위한 시제품 제작비용(최대 800만 원)을 지원해 우수하고 창의적인 제품 구현과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도울 예정이다.

* URL : https://www.ajunews.com/view/20191004163326078

 

2. 4차산업혁명시대 '사이버국방안보' 관련 정책 세미나..."대책방안 제시-입법 정책 반영 제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이버전쟁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국방안보차원에서 총체적 점검과 복합적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방안을 제시해 입법 정책에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 국회의원, 산·학·연 관계자, 사이버 국방안보관련 군인, 대학교수 및 대학생 방위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가하는 세미나가 진행된다.

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회장 이종화)는 김두관·김병기·김중로 국회의원 등과 공동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의 사이버국방안보관련 정책세미나’를 10월 8일(화)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 URL : http://www.dono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35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10월 2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9월 4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