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11월 4주차 소식
게시일 2019.11.29 조회수 37,432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114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5G가 가져온 스마트 모빌리티의 변화

지난 4월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를 시작하면서 생활 및 문화, 산업 등 여러 방면에서 혁신적 변화를 예고했었다. 이에 5G 시대 가장 많은 변화가 예견되는 스마트 모빌리티를 비롯해 5G 기반 산업들의 기술 개발 현황과 미래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는 지난 28‘5G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를 주제로 추계세미나를 개최했다.

* URL : https://vo.la/rJtC

 

2. '다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가 아냐'··· 네트워크 성능을 비교하는 방법

최근 들어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특히 SD-WAN(software-defined wide-area networks)과 멀티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하고 있으므로, 이제 각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런 비교에 도움이 될 조사를 네트워크 관리 전문업체 사우전드아이(ThousandEyes)2018년부터 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조사에서는 업체 간 차이를 더 포괄적으로 볼 수 있게 됐다.

* URL : http://www.itworld.co.kr/howto/137642

 

 

[인테리어]

1. [셀프인테리어] 방 크기와 구조 확인이 필요한 이유?인테리어 하는 방법

전문가 등의 도움 없이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는 인테리어를 혼자 하는 것에 대한 흥미를 가진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인테리어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사람들도 해볼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도 있다. 여러가지 가구들을 새로 구입해 집과 방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가구를 새롭게 바꾸는 것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바닥 장판, 벽지 교체보다 수월하기 때문이다.

* URL : https://vo.la/Zu4z

 

 

[4차 산업혁명]

1. 데이터 접근 쉬워진다..세계 최대의 IoT 데이터 에코 시스템 개방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도시, 회사, 대학 및 비영리 조직은 이제 50개 이상 국가의 공공 인프라에서 분류 및 색인화되어 공급된 최대 규모의 센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사물 인터넷(IoT) 생태계 개발회사인 터바인(Terbine)은 스마트도시 연구 및 파일럿 프로젝트와 관련된 조직을 위해 IoT 데이터 피드 시스템을 개방하고 있다. 다년간의 집중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생성된 터바인 익스체인지 (https://terbine.com/)는 이제 전기, , 폐수, 대기 질, 차량 수 및 육상.공기.바다 등의 움직임을 포함한 센서 데이터 소스를 제공한다.

* URL : https://vo.la/tt6l

 

2.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스마트치안 현실화 눈앞

범죄 발생 위험지역을 예측해 경찰관·순찰차 등 치안자원을 미리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치안이 실현될 전망이다.

범죄·무질서 위험도 예측모델을 설계, ··2시간 단위로 범죄·무질서 발생 위험지역을 예측하고 범죄·무질서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환경적 요인을 파악했다.

* URL : http://www.etnews.com/20191129000002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12월 1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11월 3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